본문 바로가기
  • MOVIE
외국영화

<킬러의 보디가드2: 킬러의 와이프> 안식년을 가질려는 보디가디드에게 나타난 미친여자(?)

by CHIN 2022. 12. 13.

출처 : 나무위키

등장인물

마이클 브라이스, 보디가드 - 라이언 레이놀즈

다리우스 킨케이드, 킬러 - 새뮤얼 L. 잭슨

소니아 킨케이드, 사기꾼 - 셀마 헤이엑

아리스토텔레스 파파도풀로스 - 안토니오 반데라스

마이클 브라이스 시니어 - 모건 프리먼

바비 오닐, 인터폴 요원 - 프랭크 그릴로


들어가기 전

트리플 A 보디가드 시상식으로 향하는 마이클. 결과는 마이클이 수상하게 됩니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다리우스가 웃으며 박수를 치더니 주변 모든 사람이 다리우스로 변하게 되며 영화는 시작됩니다. 알고 보니 모든 것이 꿈이었고, 현실은 경호원 자격을 잃은 백수였다. 이에 심리 상담사는 일을 잠시 내려놓고 쉬는 것이 어떻냐며 권합니다. 그리하여 이탈리아의 어느 해변에서 안식년을 가지기로 합니다. 그런데 휴식도 잠시 총알이 빗발치기 시작하고, 다리우스의 와이프인 소니아가 찾아와 자신의 남편을 같이 구해달라고 합니다. 결국 안식년은 물 건너가고 반 강제로 그녀와 동행하기로 합니다.


소니아의 전투력

크로아티아의 한 도시에서는 유럽을 공포에 떨게 할 엄청난 일이 벌어지기 시작하니다. 이 바이러스는 반격 8KM 내의 전자기기를 과부하시켜 폭발시킬 수 있는 어마어마한 무기입니다. 이런 끔찍한 일을 계획하는 사람은 아리스토텔레스 파파도풀로스. 결국 냄새를 맡은 인터폴을 그들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이에 바비 오닐이라는 인터폴 요원은 상관의 지시에 따라 24시간 내로 추적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상황을 일일이 보고하라며 에일소를 붙여주는데 오닐은 에일소의 이름을 잘못 알아듣고 ASSHOLE이라며 깨알 개그도 선사해 줍니다.

 

한편 납치된 다리우스를 구하기 위해 소니아와 마이클은 힘을 합칩니다. 정면 돌파를 계획으로 한 소니아는 미인계를 사용해 정문을 클리어 한 다음 애초에 마이클이 필요했나 싶을 정도로 혼자서 돌격하며 적을 해치웁니다. 그렇게 다리우스와 재회하게 되고 마이클은 아무것도 안 한 체 구출에 성공합니다. 그 지역을 탈출하려는 찰나 누군가에게 납치를 당하게 됩니다. 사실 인터폴 요원인 오닐이었고, 정보원으로 이용해 사건을 해결하려 했습니다.


그녀를 조롱하면 안 돼!

결국 정보를 구하기 위해 이탈리아의 마피아 블라디미르를 찾아갑니다. 전 유럽의 데이터 망에 대한 기밀 좌표를 알려주며 소니아에게 팔찌를 채웁니다. 이 팔찌는 가방과 멀리 떨어져 있으면 자동으로 터지는 형식인데요, 자칫하면 소니아의 팔목이 날아갈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어처구니없게도 마이클의 옛 고객이 나타나 마이클을 알아보자 소니아를 조롱하며 놀려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늙은 사람이 거래하러 오는 건 처음이라며 조롱을 해대자 다짜고짜 총을 쏴대며 일을 만듭니다. 이때 대기 중이던 인터폴이 나타났고, 도망을 치려는 찰나 소니아에게 샷건을 겨누고 총을 쏠려는 찰나 마이클이 몸을 던져 소니아를 구합니다. 보트를 타고 도망을 쳤지만 마이클의 심장은 뛰지 않았고, 다리우스와 소니아는 강에 던져버립니다. 하지만 바로 살아남게 되죠.


마이클의 아버지 등장

3인방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구매하려 했던 아리스토텔레스를 염탐하던 중 다시금 위험에 쳐하게 됩니다. 가방을 빼앗으려는 수십 명과 빼앗기지 않으려는 3명의 술래잡기가 시작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탈출에 성공한 3인방은 TV에 도배가 되었고, 이 위험에서 벗어나려 전설적인 경호원 마이클의 아버지를 찾아갑니다. 아버지의 도움으로 안전가옥과 차량을 얻게 되어 한숨 돌리게 되는데요, 아버지가 향한 안전가옥으로 향하자 어디선가 마취 총알이 날아오더니 아리스토텔레스에게 잡히고 맙니다. 알고 보니 아리스토텔레스는 소니아와 옛 연인 사이였습니다. 소니아는 바로 아리스토텔레스에게 향했고 족쇄 같은 팔찌도 풀어주는데요, 한편 다리우스와 마이클은 고문실로 끌려갑니다. 누가 도움을 주었는지에 대한 고문관의 질문에 다리우스는 대답하지 않아 전기충격을 받게 되지만 마이클은 살기 위해 모든 사실을 다 대답하였습니다. 사실은 고문관을 떼어내어 한 명씩 전담하며 처리하기로 한 것이었습니다.


마이클 아버지의 충격적인 정체?

아리스토텔레스는 소니아에게 다리우스를 불임 클리닉에서 봤다며 소니아의 화를 돋웁니다. 정말 많은 노력을 했지만 결국 성공하지 못했던 소니아는 불임이 자신의 탓으로 여긴 다리우스에게 배신감을 느껴 매몰차게 쫓아냅니다. 사실은 다리우스가 기능에 이상이 있었던 건데 말이죠... 결국 다리우스는 하나뿐인 연인에게 버림을 받았고 마이클 또한 버림받게 되는데 알고 보니 마이클의 아버지는 아리스토텔레스의 경호원이었고, 이 사실은 안 마이클은 아버지의 자동차에 불을 내며 흑화 하기 시작합니다. 이 사실이 화가 난 마이클은 다리우스와 술집에서 난장판을 치는데 다리우스에게 전화가 옵니다. 발신자는 소니아였고, 아리스토텔레스의 부하가 당신들을 죽이러 간다며 조심하라고 합니다. 이때 기회를 놓칠 리 없는 다리우스는 자신이 문제 있었다며 모든 사실을 다 이실직고하였고 옛 관계를 되찾습니다.


소니아의 직업이 사기꾼이었지?

알고 보니 소니아가 아리스토텔레스에게 사기를 친 것이었는데요, 이런 사실을 진작에 알고 있었던 다리우스. (괜히 마이클 만 피해를 입었네요..) 이에 소니아도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마이클과 다리우스 또한 위험에 처해 차량을 이용해 도망을 치고 있었는데요, 아버지에 대한 사실에 너무 화가 나 급발진을 해버리며 장애물에 들이받게 됩니다. 이때 1편과 마찬가지로 안전벨트를 매지 않아 또 창문 밖으로 튕겨 저 나가게 됩니다. 괜찮다며 일어서는 순간 따라오던 적의 차에 치여 바다에 빠졌습니다. 또다시 정신을 차린 마이클은 수면으로 올라와 괜찮다며 하지만 보트가 마이클 위를 지나가며 또 들이받았습니다.


소니아와 다리우스의 아들이 된 마이클?

그렇게 데이터 연결지점에 도착한 마이클과 다리우스. 소니아는 이미 보트로 끌려가 속박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이걸 막아내지 못하면 유럽 전체는 불바다가 되는 것인데요, 이미 아리스토텔레스 일행은 데이터 연결 지점에 도달해 해킹을 시도하고 있었고, 배 위에선 아직 싸움이 한창이었습니다. 결국 아리스토텔레스를 죽이는 데 성공하려 하지만 마이클의 아버지가 나타납니다. "전화 한 통이면 네 면허를 갱신해 줄 거야"라며 협박 아닌 협박을 합니다. 하지만 마이클은 다리우스가 절친이라며 아리스토텔레스를 쏘지만 몸으로 막아선 마이클의 아버지. 사실은 방탄복을 입고 있어 아무렇지 않았는데, 그렇게 마이클과 접전 끝에 마이클의 아버지는 목에 칼을 맞게 되며 쓰러집니다. 아버지는 쓰러지기 전 이 바이러스는 수동으로 멈추면 보트가 폭발하는 형태라며 말을 하곤 세상을 떠납니다. 하지만 유럽을 불바다로 만들 순 없었기에 수동으로 멈춘 후 바로 바다로 뛰어내려 가까스로 살아남게 된 3인방. 이때 오닐이 나타나 소니아가 부탁한 서류를 주는데, 마이클은 보디가드 복직 신청서인 줄 알고 신나게 사인했으나 알고 보니 입양신청서였던 것입니다.


후기

1편도 재미있게 봤었기에 2편도 기대를 하며 봤는데 역시 재미있습니다.

특히 웃음코드가 더 많아졌고, 집에서 시청하였기에 정말 마음 놓고 웃을수 있었습니다.

소니아의 반전 매력과 다리우스와 마이클의 티키타카는 정말 재미있는 볼거리 이며, 이정도면 거의 코믹영화로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킬러의 보디가드 2: 킬러의 와이프
2배로 고통받는 짠내 폭발 보디가드 안식년인데 왜 쉬지를 못하니! 미치광이 킬러 ‘다리우스’의 경호를 맡은 후 매일 밤 그의 악몽을 꾸는 보디가드 ‘마이클’ 앞에 나타난 무대포 직진녀 ‘소니아’남편 ‘다리우스’가 납치되었다며 다짜고짜 그를 구하러 가야 한다고 하는데…한 명도 버거운데 그의 와이프까지 플러스?!설상가상으로 유럽 전역을 위기로 몰아넣는 사건들이 연속적으로 터지고인터폴의 비밀스러운 의뢰까지 추가되는데..2배 더 강력한, 2배 더 골때리는, 2배 더 커진모두가 기다린 1+1 트리플 환장 액션 블록버스터가 온다! 
평점
6.0 (2021.06.23 개봉)
감독
패트릭 휴즈
출연
라이언 레이놀즈, 사무엘 L. 잭슨, 셀마 헤이엑, 모건 프리먼, 안토니오 반데라스, 프랭크 그릴로, 게리 올드만, 톰 호퍼, 리차드 E. 그랜트, 캐롤라인 구달, 귈리오 베루티, 가브리엘라 라이트, 블레이크 릿슨, 패트릭 휴즈